Ⅰ 서론
인류의 시작과 함께 사랑도 존재했다. 인간의 삶에서 사랑은 분리 할 수 없는 필수요소이며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누구든지 사랑이라는 틀 안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렇기에 인간은 시, 문학, 대중가요, 영화 등의 많은 예술작품을 통해 사랑을 정의하며 사랑에 대한 그들의 시각
EdmundSpenser
엘리자베스 시대 소네트 시인
01 EdmundSpenser/ Briefing
에드먼드 스펜서/ 간략한 설명
02 The Life of EdmundSpenser
에드먼드 스펜서의 생애
03 The Works of EdmundSpenser
에드먼드 스펜서의 작품
CONTENTS
01 EdmundSpenser/ Briefing
에드먼드 스펜서/간략한 설명
01 EdmundSpenser/ Briefing
에드먼드 스펜서/ 간략한 설명
에드먼드 스펜서 (EdmundSpenser)
에드먼드 스펜서 (EdmundSpenser, 1552년경 ~ 1599년 1월 13일) 는 영국의 시인이다. 엘리자베스 1세 시대인 영국 문예 부흥기에 있어서 희곡의 셰익스피어와 함께 가장 위대한 시인으로 꼽힌다. 그의 우화적인 장편 서사시 《요정 여왕》(Faerie Queene) 6권은, 영국의 시 가운데 가장
Philip Sidney &
EdmundSpenser PRESENTATION
목차
1.Philip Sidney의 생애
2.Philip Sidney의 작품
3.EdmundSpenser의 생애
4.EdmundSpenser의 작품
5.작가의 의의
Philip Sidney의 생애
1554년 귀족 명문가 출신으로 태어남.
1568~1571년 옥스퍼드 대학에서 공부.
1572년~1575년 유럽 여행
1575년 영국 귀국
-페넬로피(Penelope Devereux)를 만남
1579년
EdmundSpenser (The Faerie Queen),
: Sir Philip Sidney (Astrophel and Stella-연작 소네트의 본보기)
Christopher Marlowe의
The Passionate Shepherd to His Love
Christopher Marlowe (1564-1593)
영국 캔터베리출생
영국 비극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인물
29세로 요절한 탁월한 극작가
물욕·지식욕·정복욕 등 한결같이 인간으로서의
규범을 벗
EdmundSpenser(1552-1599)
Spenser는 엘리자베스 시대를 대표하는 시인이다. 그는 고어와 방언을 시에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고대사상과 기독교 정신의 조화를 도모하고, 조잡한 자연을 조탁하는 조각가와 같이 언어를 순화하고 세련되게 함으로써 시적 이상을 실현했다. Spenserian stanza라는 새로운 시형을
EdmundSpenser이며, 목가시를 영시에 도입했다.
에드문드 스펜서Spenser는 런던의 East Smithfield에서 태어나 Merchant Taylors School과 Pembroke Hall, Cambridge에서 교육을 받았다. 유럽 르네상스의 영향을 받아 이태리의 페트라르카, 프랑스의 뒤벨레 등의 작품을 번역했으며, 플라톤의 영향을 받은 「사랑과 미의 찬가」
EdmundSpenser. His unfinished epic poem The Faerie Queen (1596) is a treasure house of romance, allegory, adventure, Neoplatonic ideas, patriotism, and Protestant morality, all presented in a variety of literary styles. The ideal English Renaissance man was Sir Philip Sidney-scholar, poet, critic, courtier, diplomat, and soldier-who died in battle at the age of 32. His best poetry is contained i
EdmundSpenser도 그의 작품 Faerie Queen에서 ‘남자를 사로잡으며 그들을 온 세상으로부터 거부당하게 만드는 여성의 아름다운 모습’(Faerie Queen Ⅴ. ⅷ. 2, 8-9)의 ‘놀라운 힘‘ 에 대해 경고하며 데릴라에 대해 비판하였다.
만약 르네상스 문학에서 데릴라가 남자를 압도할 정도로 위험한 여성인물의 전형이
신앙심 깊은 주제로 대체하기 위함이라고 쓴다. 그러나 영국 종교시의 부상은 세속적 시의 반대운동으로만 볼 수는 없다. 왜냐하면, 성경 번역과 영적인 시를 쓰는 것을 지지한 사람들은 에드먼드 스펜서(EdmundSpenser), 토마스 와이엇(Thomas Wyatt), 필립 시드니(Philip Sidney), 그리고 존 던이었기 때문이다.